홈 > 훈련과 사역 > 훈련 > 내적치유학교
내적치유학교

I개요

성경은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들의 기록인데, 방대한 내용들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을 이해하기가 쉽지 않은 것입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기록된 부분은 역사적 관점으로 해석해야 이해가 쉽습니다. 하지만 성경은 곳곳에서 동일한 사건을 색다르게 표현합니다. 같은 시대의 이야기가 한 곳에 묶여 있지 않고 성경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 독자들은 혼란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게다가 성경에 사용되는 단어들은 이야기를 만들기에 적합한 단어들이 아닙니다. 무뚝뚝하고 단순한 단어들입니다. 차가운 느낌의 단어들을 나열해서 단순하게 사실만을 기록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성경을 읽는 독자들의 감성적인 몰입이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이 하신 일들을 그런 방식으로 기록하지 않았다면, 아마 세상의 모든 종이와 잉크로도 부족했을 것입니다. 누군가 말했던 것처럼 하늘을 두루마리 삼고 바다를 먹물 삼는다 할지라도 그 이야기들을 다 쓸 수 없었을 것입니다. 온 인류에게 하나님이 행하신 수많은 일들을 전부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서 압축하고 또 압축하다보니 지금의 문제와 방법이 최선이었던 것입니다.

이야기로 읽는 성경은 재미없어 보이는 성경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드는 작업입니다. 압축시켜놓은 하나님의 이야기를 오늘의 이야기로 풀어내는 작업이 이야기로 읽는 성경입니다.

기록의 목적을 기준삼아 압축된 내용을 풀어나가고, 흩어져있는 동시대의 사건들을 모아서 하나의 이야기로 풀어줍니다. 분문의 배경을 연구하여 압축되어 있는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나가다보면, 당시의 분위기를 재연할 수 있게 됩니다.

II교육기간

  • 1년에 2회 실시(전반기 : 3월부터 15주간 / 후반기 : 9월부터 15주간)

  • 목요반 : 목요일 오후1~3/ - 토요반 : 토요일 오후 3~5

III교육대상

  • 성경에 관심이 있고, 성경을 보다 깊이 배우기를 원하는 성도 누구나

IV교육장소

  • 지하2층 중등부실